■ 어제 괌 주위를 포위 사격할 거라고 했던 북한 전략군이 이달 중순까지 방안을 완성할 거라고 발표했습니다. 중장거리 탄도미사일 화성-12형 4발을 괌 주변 30~40km 해상에 떨어뜨리겠다고 밝혔습니다.
■ 북한이 연일 괌 포위사격을 위협하고 있는 가운데 청와대는 오늘 오후 국가안전보장회의, NSC 상임위원회를 개최합니다. 국가안보실장과 외교·안보 관계 장관 등이 참석해 대응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핵무기의 힘은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하다며 북한 위협 발언을 이어갔습니다. 매티스 국방장관도 북한은 파멸로 이끌 행동을 중단하라며 최후통첩성 경고를 내놓았습니다.
■ 미국과 북한이 전쟁 가능성까지 거론하며 한반도 위기가 고조되자 유엔이 군사적 해법은 안 된다며 평화적 해결을 촉구했습니다. 북한은 물론 미국 정부에 대한 국제적 비판 여론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 황우석 논문조작 사태에 연루돼 자질 논란이 일고 있는 박기영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이 오후 거취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입니다. 박 본부장은 논란에 대해 해명하고 과거 행적에 대해 사과할 것으로 알려졌지만 사퇴할 뜻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박근혜 정부가 확정했던 고등학교 문·이과 통합이 백지화됐습니다. 또 수능 절대평가 도입 방식은 여론 수렴을 통해 결정됩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4_20170810113939699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