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어제 발표한 '괌 포위사격 작전'의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 /> 북한이 어제 발표한 '괌 포위사격 작전'의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

"화성-12형 4기로 괌 포위사격...8월 중순 완성" / YTN

YTN news 2017-11-15

Views 0

[앵커]
북한이 어제 발표한 '괌 포위사격 작전'의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하며 위협 수위를 높였습니다.

미국이 북한을 계속 자극하고 있다며 발사 시점으로는 김정은에게 보고되는 8월 중순 이후를 예고했습니다.

김지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중장거리 탄도미사일 화성-12형으로 괌을 포위 사격하는 작전을 검토 중이라던 북한 전략군.

전날 대변인 성명에 이어 이번엔 사령관이 직접 나섰습니다.

북한 전략군 김락겸 사령관은 화성-12형 네 기를 동시에 발사하겠다며 한층 구체적인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미사일의 비행경로, 비행 거리와 시간, 탄착 지점을 예고하며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김락겸은 발사된 미사일이 일본 상공을 지나 약 18분간 비행한 뒤 괌 주변 30∼40km 수상 해역에 떨어질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김락겸은 이번 작전 방안을 8월 중순쯤 최종 완성돼 김정은에게 보고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군사조치의 원인이 미국에 있다는 점도 분명히 했습니다.

김락겸은 미국 트럼트 대통령이 북한을 자극하는 막말을 늘어놓고 있다며 대화가 안 통하는 자는 힘으로 다스려야 한다고 위협했습니다.

북한은 이번 작전을 신중히 검토하고 있다며 포위 사격 장면을 대중에 공개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YTN 김지선[[email protected]]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810142050927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