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법원, 朴 구속기간 연장..."증거 인멸 우려" / YTN

YTN news 2017-10-13

Views 0

■ 법원이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최대 6개월의 구속 연장을 결정했습니다. 재판부는 박 전 대통령이 풀려나면 증거를 인멸 할 우려가 있고 구속해야 할 상당성도 인정된다고 밝혔습니다.

■ 국정감사 이틀째인 어제, 여야가 '세월호 보고 시점 조작' 문제를 놓고 정면 충돌했습니다. 야당이 좌 편향 국감이라고 반발하면서 파행을 겪는 상임위가 속출했으며 법재판소 국정감사는 김이수 헌재소장 권한대행 체제 논란으로 파행됐습니다.

■ 대학 입학금을 없애라는 교육부의 거듭된 압박에 사립대 총장들이 단계적 폐지에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장 내년부터 인하하겠지만 얼마나 언제까지 줄여 나갈지는 교육부와 협의해 결정하겠다며 여운을 남겼습니다.

■ 만료일을 넘기고도 안갯속이던 한-중 통화스와프 협정이 극적으로 연장됐습니다. 사드 배치 문제로 경색된 양국 관계가 이번 통화스와프 연장을 계기로 개선될지 주목됩니다.

■ '어금니 아빠' 이영학은 성욕 해소를 위해 자살한 아내를 대신할 범행 대상을 치밀하게 준비한 것으로 경찰은 결론지었습니다. 이영학은 아내의 죽음에 관심을 가져달라는 이해하기 어려운 주장을 폈습니다.

■ 미군 핵 항공모함 로널드 레이건함이 다음 주 한반도에서 우리 해군과 연합 훈련을 펼칩니다. 북한은 미국이 초강경 대응 조치의 방아쇠를 당기도록 떠밀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 삼성전자가 올해 3분기에도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이재용 부회장 대신 총수 역할을 오던 권오현 부회장이 전격 사퇴했습니다. 대규모 인적 물갈이를 위한 행보라는 분석입니다.

■ 주말인 오늘은 대체로 맑고 선선하겠지만 일교차가 크게 나겠습니다. 일요일인 내일도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이 맑겠고, 일교차도 여전히 클 것으로 보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1014080027915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