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드를 둘러싼 안전성 논란이 계속되자 군 당국이 사드보다 고출력인 레이더 기지를 공개했습니다. 레이더의 전자파는 30m 앞에서도 인체 허용 기준의 4.4%에 불과했습니다.
■ 서울에서 규모 6.5의 지진이 일어날 경우 만2천 명 이상 숨지고 특히 강남지역에서 피해가 더 클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국민안전처가 실시한 시뮬레이션 결과를 YTN 단독으로 입수했습니다.
■ 넥슨의 주식을 받아 백억 원이 넘는 시세차익을 챙긴 혐의를 받는 진경준 검사장이 검찰 조사를 받던 중 긴급 체포됐습니다. 검찰은 포괄적 뇌물수수죄를 적용해 진 검사장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입니다.
■ 중남미 3대 시장으로 꼽히는 콜롬비아와의 자유무역협정 FTA가 오늘부터 공식 발효됩니다. 콜롬비아의 주력 수출품인 커피의 경우에도 54%나 되는 국내 수입 관세가 즉시 철폐됩니다.
■ 문자 메시지를 웹 페이지로 확인할 수 있는 이른바 '메시지 매니저' 서비스를 악용한 결제 사기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조사에 나섰습니다.
■ 오늘은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오후에 제주도를 시작으로 밤에는 충청과 남부 지방에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비는 내일 새벽 전국으로 확대돼 전국에 최고 120mm의 호우가 쏟아지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60715060044761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