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국방부가 북한의 이번 5차 핵실험과 관련한 우리 군의 대응 방안을 직접 브리핑합니다.
특히 선제 핵타격과 미사일 방어 체계, 응징보복 등에 대한 설명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직접 현장 연결하겠습니다.
[임호영 / 합동참모본부 전략기획본부장]
개발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대북 우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다음으로 한국형 방어미사일 방어체계인 제2축 KAMD는 기준 미사일체계에 추가하여 패트리엇 및 M-SAM과 L-SAM 방어 지역을 확대하고 요격 능력을 향상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다음 제3축 KAPR은 한국형 대량응징 보복 개념으로 북한이 핵무기로 위해를 가할 경우 북한의 전쟁 지도본부를 포함하여 지휘부를 직접 겨냥하여 응징, 보복하는 체계입니다.
이를 위해 동시에 다량으로 정밀타격이 가능한 미사일 등 타격 전력과 정예화된 특수작전부대 등을 운용할 것입니다.
이에 더해 한미 공동의 맞춤형 억제 전략과 동맹의 미사일 대응 작전 개념을 구체화하여 선제타격 개념을 포함한 작전 계획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우리 군은 북핵과 미사일 위협을 원천적으로 억제 및 대응할 수 있도록 한미 동맹의 실효성을 지속 제고할 뿐만 아니라 독자적인 능력 확충과 수행 체계 및 조직 발전에 최우선의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입니다.
이상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pn/0301_20160909160209997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