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정말 고맙습니다. 수고들 많이 하셨습니다. 예측했던 대로 출구조사에서 큰 격차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물론 아직은 출구조사이기 때문에 우리가 더 차분하게 개표 상황을 지켜봐야겠습니다. 그러나 이대로 우리가 승리한다면 저는 오늘의 승리는 간절함의 승리라고 생각합니다.
첫째는 정권교체를 염원했던 우리 국민들의 간절함. 둘째로는 그 국민들의 간절함을 실현해내기 위해서 우리가 온힘을 다해서 뛰었던 우리들의 간절함. 그것이 오늘 승리의 원동력이라고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오늘의 승리는 전적으로 국민들 덕분이고 또 한편으로는 우리 여러분들, 우리 선대위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경선에서 아주 치열하게 경쟁했던 그런 후보들까지도 다 함께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중앙당에서부터 지역위원회까지 당의 위로부터 아래까지 전부 혼연일체로 하나가 되어 주셨습니다. 우리 국민주권선대위 모든 분들께 정말 진심으로 온마음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추미애 대표님 비롯해서 여러분들이 우리 선대위 아주 잘 안정적으로 그렇게 이끌어주셨습니다. 특히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하게 열심히 또 뛰어주셨던 우리 실무자 여러분들 정말 고맙습니다. 빈틈없이 자기 역할을 다해 주셨습니다. 정말 고맙고 자랑스럽습니다.
우리 원외 지역위원장님들도 정말 참 고생들 하셨습니다. 당원 동지들 또 원로당원들부터 젊은 당원들까지. 국민들 마음을 얻기 위해서 그야말로 절박하게 최일선에서 최선을 다해 주셨습니다.
이렇게 우리 당이, 전당이 똘똘뭉쳐서 하나가 돼서 선거를 치른 것. 저는 우리 당 역사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그런 장면의 하나로 길이길이 남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합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제 4시간 지나면 최종 결과가 나오겠습니다마는 오늘이 새로운 대한민국의 문을 여는 그런 날이 되기를 기대해마지 않습니다. 우리 여러분들의 열정과 노고 제가 마음 깊이 새기겠습니다. 그리고 그 땀과 눈물 결코 헛되지 않도록 제가 잘 받들겠습니다.
제가 여러 번 선거기간 동안 강조해서 말씀드렸다시피 다음 정부는 문재인 정부가 아니라 우리 더불어민주당 정부입니다. 제 뒤에 우리 당이, 또 여러분들께서 든든하게 받쳐준다면 그런 자신감을 가지고 제 3기 민주정부 힘차게 열어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국민들 염원하는 ...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509204509177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