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제 새벽 성주 기지 내에 전격 배치된 고고도 요격미사일, 사드가 조만간 실제 운용에 들어갑니다. 국방부는 사드 장비가 유사시 북한 탄도미사일을 요격할 수 있는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 미국이 새 대북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직접적인 군사적 응징보다는 동맹국과의 공조를 통해 강력한 외교적 압박을 하고 협상의 문도 열어두는 쪽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 대선이 12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문재인 후보는 오늘 토론회에 잇따라 참석하고, 홍준표, 안철수, 유승민 후보는 TK 표심 공략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심상정 후보는 관훈토론에 참석했습니다.
■ 일부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여전히 선두에 나선 가운데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지지율이 하락하면서 양강 구도가 붕괴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선 판세가 다시 요동치고 있습니다.
■ 국내 유명 사립대학 교수들이 학생들에게 돌아가야 할 연구비 수십억 원을 빼돌렸다는 의혹이 제기돼 검찰이 대대적인 수사에 나섰습니다.
■ 5월 황금연휴 기간 고속도로는 지방 방향의 경우 5일 오전, 서울 방향은 6일과 7일 오후에 가장 막힐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린이날인 5월 5일에는 가장 많은 이동이 이뤄질 전망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427155617492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