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찰이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오늘 오전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검찰은 박 전 대통령이 증거 인멸 우려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 전직 대통령에게 구속영장이 청구된 것은 이번이 세 번째입니다. 박 전 대통령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받게 되면 법원에서 심문받는 첫 전직 대통령이 됩니다.
■ 세월호가 오는 30일을 전후해 목포 신항으로 이동합니다. 실제 항해 거리는 105km, 이동 시간은 8시간가량 될 것으로 보입니다.
■ 말레이시아에서 살해된 북한 김정남의 시신이 이르면 오늘 안에 북한으로 옮겨질 가능성이 있다고 일본 산케이신문이 보도했습니다.
■ 국회 5개 정당 원내대표가 3월 임시국회에서 사드 배치에 대한 중국의 보복 조치 중단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하기로 했습니다.
■ 경기불황 때문에 국내 기업 5곳 가운데 1곳은 올해 상반기 채용을 취소하거나 연기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우리나라 여성이 출산휴가나 육아휴직을 쓰면 직장에서 받던 임금의 70%가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미군 주도의 국제동맹군이 이라크 모술 서부 민간인 거주 지역을 잘못 폭격하면서 숨진 민간인이 500명을 넘었다고 현지언론이 보도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327134238391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