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 경기도 성남시장
[앵커]
오늘 뉴스인의 연속 인터뷰는 이재명 성남시장입니다. 만나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인터뷰]
반갑습니다.
[앵커]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인터뷰]
불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앵커]
저는 뵙기는 처음 뵙는데요. 방송에 잘 안 나오시는 건가요?
[인터뷰]
잘 안 불러주셔서 안 나오는 것이지 저는 불러주시면 언제든지 나옵니다.
[앵커]
요즘 어떠십니까, 지지율이 빠지기는 것 같은데.
[인터뷰]
국민 여러분의 판단인데 판단과 기대가 약간 수그러드는 국면인 것 같고 자연스러운 조정이라고 봅니다.
갑자기 제가 약 2~3%의 후보가 된 것도 기초단체장으로서는 그야말로 이례적인 처음 있는 일인데 그것도 대단한, 감사할 일이지만 탄핵 국면에서 지나치게 너무 많이 올라서 18, 19까지 갔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자연스럽게 10% 대로 내려온 것 같고 제가 가진 진심이나 제가 가진 미래 비전, 정책 이런 것들을 국민들께 잘 설명하면 다시 또 저에 대한 기대가 다시 커지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앵커]
사이다처럼 시원한 발언을 생각서 많이 올라간 것인데 그냥 차분하게 정책 설명하고 그러면 더 올라가기 어려운 거 아닌가요?
[인터뷰]
탄핵 국면까지는 과거를 청산하기 위한 국민들의 열망이었고 이제 탄핵 의결로 약간 일단란되는 측면이 있기 때문에 이제 미래에 관한 얘기를 해야 할 텐데 마치 사랑하는 사이의 연인들이 괴로움을 생각하게 되면 잠시 망설여지고 과연 긴 미래를 같이 잘 살아갈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것 같은 양상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가 행복한 미래를 국민들한테 제시하고 지금보다 훨씬 나은 그야말로 불공평, 불공정, 적폐, 격차가 청산된 공정한 나라 제가 만들 자신있습니다.
[앵커]
그래서 결혼 앞두고 사실 상대방에 대해서 평가, 판단하는 게 그 사람이 어떤 약속을 해 주느냐, 어떻게 잘 살게 해 주겠다는 말도 중요하지만 그 사람의 사람됨, 진짜 믿을 만한 사람인가, 그 약속을.
그것이 더 중요한 것이지 않습니까. 그래서 오늘 인터뷰는 이재명 시장이라는 분에 대해서 사실 잘 모르고, 많은 분들이.
어떻게 살아왔는지 진짜 어떤 분인지 모르고 말은 많이 들었지만 그래서 어떤 사람인지를 보여줄 수 있는 그런 얘기들을 좀더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뷰]
감사...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120143714812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