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시리아 고대도시 팔미라 다시 장악...정부군과 공방전" / YTN (Yes! Top News)

YTN news 2017-11-15

Views 0

시리아 중부의 고대 유적 도시 팔미라를 두고 시리아 정부군과 공방을 벌이던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 가 도시 재탈환에 성공했습니다.

IS 대원들은 러시아 공군의 지원을 받는 시리아 정부군의 강력한 반격으로 도시 외곽으로 밀려났다가 다시 공격에 나서 도시를 장악하는 데 성공했다고 AP 등 외신들이 전했습니다.

영국 런던에 본부를 둔 시리아인권관측소는 "IS 대원들이 팔미라 전체를 재탈환했다"며 "이들이 팔미라 전체와 공항, 유적지, 성채 등을 통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IS는 시리아 정부군이 북부 도시 알레포 공격에 몰두하는 사이 최근 며칠 동안 꾸준히 팔미라로 진격해 도시 재탈환을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로써 IS는 시리아와 러시아 연합군에 밀려 지난 3월 팔미라에서 퇴각한 지 9개월 만에 도시에 진입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에 앞서 IS는 지난해 7월 팔미라를 점령한 뒤 고대 로마 조형물을 파괴하고 고고학자를 처형하는 등 문화 훼손 행위로 국제사회의 비난을 받았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4_20161212013019418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