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날씨] 11월 16일 대체로 맑은 날씨 슈퍼문 대조기 영향 안전사고 주의 바람 / YTN (Yes! Top News)

YTN news 2017-11-15

Views 1

[해양캐스터]


11월 16일 바다낚시 지수 알아보겠습니다. 반짝 추위는 수요일인 내일 아침까지 계속되겠습니다. 바다에는 화요일 현재 16시 기준으로, 황해 남부전해상과 제주도 전해상, 남해서부 서쪽 먼바다 동해중부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내렸는데요. 이 특보는 오늘 밤과 내일 아침 사이에 대부분 해제될 것으로 예상되고요. 수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바다낚시지수는 황해남부먼바다와 동해 나쁨단계를 보이겠고, 이외에는 보통과 좋음단계를 보여 출조하기에 무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슈퍼문 대조기의 영향으로 서해안과 남해안에서는 만조시 수위가 더욱 높아지겠으니까요. 침수 또는 고립되는 사고가 나지 않도록 고조 정보 반드시 확인하시고 동해안의 경우 너울성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을 수 있어 안전사고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자세한 해역별 지수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황해입니다. 대체로 파고 0.5m안팎으로 바다낚시지수 보통단계 보이겠고요. 그중에서도 국화도는 최대파고 0.1m로 물결 매우 잔잔하게 일겠습니다. 한편 황해남부먼바다에 위치한 가거도는 최대파고 1.3m까지 일어 바다낚시 즐기기에 물결이 다소 높을 수 있어 바다낚시지수 나쁨단계 보이겠습니다.

남해안은 경남해역 보통단계 전남해역 좋음단계를 보이겠습니다. 네 곳 모두 파고 0.5m 내외로 낮게 일고,바람도 약하게 불면서 어디를 향하셔도 가을 바다낚시를 즐기기엔 아쉬움이 없겠는데요. 다만 만조시간을 잘 확인하셔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동해는 두 포인트 모두 바다낚시지수 나쁨단계를 보이겠습니다.파고 1m 내외로 바다낚시 즐기기에 물결이 약간 높을 수 있겠고요. 너울에 의해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만큼 바다낚시뿐 아니라 해안가 접근은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제주도입니다. 최대파고 0.5에서 0.8m로 낮게 일겠고. 바람도 초속 5m 안팎으로 약하게 불겠습니다. 바다낚시지수 모두 보통단계를 보여 어디를 향하셔도 무난하게 바다낚시 즐길 수 있겠는데요. 낚시용 안전화와 구명조끼를 착용해 안전하게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소위 슈퍼문이 뜨는 이번 대조기의 영향으로 17일까지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차량 주차 및 ...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20_20161115163447341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