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북정상회담이 1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남북 정상이 직접 통화할 수 있는 '핫라인'이 오늘 개통됩니다. 오늘은 우선 실무자 사이의 시험통화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 북한이 오늘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를 개최합니다. 북한은 중대한 역사적 시기의 요구에 맞게 새로운 단계의 문제들을 결정하겠다고 밝혀 논의결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 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메시지를 주로 받기만 했다는 경찰 발표와 달리 댓글조작 혐의로 구속된 '드루킹' 김 모 씨에게 기사 링크를 전송하기도 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김 의원은 경남도지사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며 특검을 포함한 수사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대한항공 조양호 회장의 부인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도 직원들에게 막말을 하고 폭력을 행사했다는 증언이 나와 조현민 전무의 갑질 논란이 한진 총수 일가로 번지고 있습니다.
■ 오늘은 기온이 크게 오르며 초여름 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부분 나쁨 수준을 보이겠고 도심 지역에서는 한낮 오존 농도도 크게 치솟을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합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80420060018470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