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제 강제 징용 피해자들에게 일본 전범 기업은 1억 원씩 손해를 배상하라고 대법원이 최종 판결을 내렸습니다. 피해자들은 13년 만에 한을 풀게 됐지만 일본 정부가 반발하고 있어 실제 배상으로 이어지기는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
■ 한국유치원 총연합회 회원 4천여 명이 모여 정부의 유치원 대책에 반대 입장을 밝혔지만 집단행동을 결의하지는 않았습니다. 정부의 엄정 대응 경고 속에 현재까지 폐원을 신청한 사립유치원은 18곳으로 파악됐습니다.
■ 한미 국방장관은 오늘 안보협의회의를 열어 전시작전통제권 환수 이후 한국군 주도의 연합지휘구조 편성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지금의 한미 연합사와 유사한 형태지만 한국군 대장이 사령관을 맡는 방안이 유력합니다.
■ 2차 북미정상회담 준비를 위한 고위급회담이 미국 중간선거 직후인 다음 달 9일 뉴욕에서 열릴 것으로 보입니다. 성사될 경우, 폼페이오와 김영철이 만나는 이른바 '뉴욕 라인'이 5개월 만에 재가동됩니다.
■ 3기 신도시 후보지 선정을 앞두고 유력 후보지의 개발 정보가 사전 유출된 정황이 YTN 취재결과 드러났습니다. 올해 초부터 개발 계획으로 추정되는 도면이 퍼지면서 매매가 늘고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앞으로는 미국에서 태어나도 시민권자의 자녀가 아니면 시민권을 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헌법과 정면 배치되는 주장인데, 지지층 결집 의도로 해석됩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81031055829789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