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차 북미 정상회담 개최지인 베트남 하노이를 향하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특별열차는 현재 중국을 관통하면서, 베트남으로 넘어가기 전 마지막 역에 내일 새벽 도착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 위원장이 내일 오전쯤 도착할 것으로 예상되는 베트남 북부 동당 기차역과 김 위원장 숙소로 유력한 호텔에선 삼엄한 경비 속에 영접 준비가 한창입니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내일 저녁 8시 반, 한국 시각 10시 반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에 도착한다고 베트남 외교부가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베트남 국가주석 등 고위 인사들과의 회담에 이어 이르면 27일 오후, 북미 정상회담 일정에 들어갈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2차 북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문재인 대통령은 평화와 번영으로 나아가는 신 한반도체제를 주도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이번 회담 의제에 종전선언이 포함될 가능성이 있다며, 남북한과 미국 세 나라가 아닌, 북한과 미국만의 종전선언도 비핵화를 앞당기는 차원이라면 환영한다는 입장입니다.
■ 사립유치원 단체인 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국가회계시스템 '에듀파인' 도입에 반대해 국회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었습니다. 개인 소유인 사립유치원 재정에 국가가 간섭해선 안 된다는 건데, 정부는 불법 집단행동에 대해선 형사 고발도 불사한단 입장이어서 갈등은 계속 커질 전망입니다.
■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을 기리기 위해 곳곳에 세워진 '평화의 소녀상'이 낙서나 쓰레기 등으로 수난을 겪고 있습니다. 소녀상은 대부분 시민 모금으로 세웠지만 관리 주체가 명확하지 않다 보니, 정부나 지방자치단체 보호를 받는 경우는 4곳 가운데 한 곳꼴에 불과한 실정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190225180215513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