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최영주 앵커
■ 출연 : 양지열 / 변호사, 최단비 / 변호사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비의 작은 날갯짓이 날씨의 변화를 일으키듯 작은 사건이 추후 예상하지 못한 엄청난 결과로 이어질 때 나비효과라는 말을 쓰죠. 클럽 버닝썬 사건에도 해당이 됩니다. 폭행 사건에서 시작해 성폭력, 마약, 경찰 고위급 인사의 유착 의혹으로까지 번진 클럽 버닝썬의 나비효과. 과연 어디까지 이어질까요?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의혹과 관련 수사 알아보겠습니다.
양지열 변호사, 최단비 변호사와 함께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인터뷰]
안녕하세요?
가수 승리의 카톡방에 함께 있었던 사람들, 어제 오늘 계속 줄줄이 경찰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가수 최종훈 씨가 경찰에 출석을 했는데 그 출석 모습 먼저 함께 보시겠습니다.
[최종훈 / 전 FT아일랜드 멤버 : 경찰 조사 성실히 잘 받겠습니다. 일단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켜서 죄송합니다. 성실히 조사 잘 받겠습니다. (성관계 동영상 유포 혐의 인정하십니까?)죄송합니다.]
최종훈 씨, 이렇게 연신 죄송합니다를 반복했는데 지금 최종훈 씨가 받고 있는 혐의가 어떤 건가요?
[최단비]
지금 최종훈 씨가 받고 있는 혐의는 승리 씨와 함께 있었던 단체 채팅방에서 여성의 잠자는 모습이라든지 이러한 것을 불법으로 촬영한 혐의. 성폭력범죄 처벌에 관한 특례법의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경찰 유착 의혹도 함께 제기가 됐는데 이 의혹에 대해서도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이겠죠?
[양지열]
사실 최종훈 씨 같은 경우에는 지금 말씀하신 성폭력범죄보다 더 어떻게 보면 경찰과의 유착 의혹이 더 큰 문제라고 하겠죠. 최종훈 씨, 사실 언론에 얼굴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음주운전을 했더군요. 음주 수치도 0.096인가, 굉장히 높은 면허 취소 직전까지 음주운전을 해서 적발이 됐고 벌금도 받았는데도 불구하고 전혀 그 사실이 알려지지 않았어요.
더 잘 아시겠지만 저런 정도의 연예인이 음주단속 되면 그래도 언론에서 떠들썩하게 이야기가 나오기 마련인데 그걸 어떻게 경찰이 다 보도가 안 되도록 막았을까. 그 뒤에 뭔가 경찰과 유착이 있었지 않았느냐라는 의혹이 있고. 그 안에 단체 대화방 내용에 이런 내용도 나오잖아요.
음주단속을 받...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90316161713751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