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판뉴스]호텔에서 ‘쾅’…스리랑카 폭탄 테러 영상 공개

채널A News 2019-04-28

Views 7



1. 배낭을 멘 남성이 호텔에서 체크인합니다. 이 남성은 호텔 식당으로 향했는데요. 잠시 뒤 조용하던 호텔 식당에서 갑자기 폭발이 일어나고 순식간에 내부는 아수라장이 됩니다.

지난주 250여 명의 목숨을 앗아간 스리랑카 폭탄 테러 당시 영상이 추가로 공개됐습니다.

지금까지 체포된 테러 용의자는 100여 명. 용의자들의 은신처에선 6명의 어린이를 포함해 15구의 시신이 발견됐고 이슬람 극단주의 세력인 IS의 깃발도 나왔습니다. 용의자들이 스스로 폭탄을 터트려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입니다.

2. 물이나 식품을 통해 감염되는 제1군 감염병, A형 간염이 서울·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습니다.

지난 26일 기준 전국 A형 간염 확진자는 3천5백여 명입니다. 잠복기가 최장 50일에 달해 원인 파악도 쉽지 않은데요.

보건당국은 A형 간염을 막기 위해선 신속히 백신을 접종하는 게 최선이라고 밝혔습니다.

3. 18억 7천만 원. 세계 국가 수반 중 최고 연봉자의 연봉입니다.

이 연봉의 주인공, 싱가포르 리셴룽 총리입니다. USA투데이가 세계 각국 수반의 연봉을 조사했는데 2위는 홍콩의 캐리 람 행정장관으로 6억 6천만 원이었고 스위스의 윌리 마우러 대통령은 5억 6천만 원으로 3위입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4억 6천만 원으로 4위였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연봉이 2억 2천만 원 정도로, 20위권 안에 들지 않았습니다.

4. 깎아지른 듯한 벼랑과 녹음이 폭포의 물줄기와 어우러져 보기만 해도 시원합니다. 계룡산 국립공원에 있는 은선폭포인데요. 국립공원공단에서 만든 VR, 가상현실 영상입니다. 바쁜 일상으로 나들이 가기 어려운 분들도 안방에서 명소를 체험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 밖에 지리산, 한려해상, 소백산, 경주 등 12개 국립공원의 생생한 VR 영상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끝판뉴스였습니다.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