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스-더여론] '文 지지' 50% 육박...3주 연속 '긍정' 우세 / YTN

YTN news 2019-05-20

Views 10

■ 진행 : 노종면 앵커, 박상연 앵커
■ 출연 : 이택수 리얼미터 대표, 박시영 윈지코리아컨설팅 부대표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수행에 대한 긍정평가가 3주 연속으로 부정평가를 앞서면서 50%에 육박했습니다.

민주당 지지율은 오랜만에 크게 올라서 급락한 한국당과 그 격차를 10%포인트 이상으로 벌렸습니다.


반면 자유한국당의 지지율은 3개월 만에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4주 만에 한국당 지지율 상승세를 멈추게 한 원인은 무엇일까요?

이와 함께 황교안 대표의 5.18 기념식 참석에 대한 적절성 의견까지. 숫자의 정치, 더여론에서 짚어보겠습니다.

이택수 리얼미터 대표, 박시영 윈지코리아컨설팅 부대표 자리하셨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어서 오십시오. 오늘 정당지지도부터 정리를 해 보고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이번 주 민주당의 지지율은 42. 3%로 지난주에 비해서 꽤 높아졌죠. 반면 한국당은 31.1%로 떨어졌습니다.

3%포인트 이상 떨어졌습니다. 정의당,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보시는 대로 정의당이 다소 하락했고요.

바른미래당과 민주평화당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한국당 지지도가 과연 어디서 주로 많이 빠졌는지 조금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도권에서는 별로 변동이 없었는데 충청권의 하락 폭이 두드러집니다. 7.2%포인트나 하락을 했고요.

호남의 하락률은 전 지역 가운데 가장 높습니다. 21.8%에서 10.5%로 크게 떨어졌습니다.

대구경북 지역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고요. 부울경 PK 지역에서도 다소 지지세가 빠졌습니다.

정치 성향별로 살펴보겠습니다. 진보층에서의 하락폭, 그다음에 보수 층에서의 하락폭 비슷하고요.

주목할 부분은 중도층에서의 하락폭이 다소 두드러졌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연령별로도 보겠습니다.

전 연령층에서 하락이 일어났고요. 특히 30, 40대의 하락폭이 두드러집니다. 끝으로 성별도 살펴보겠습니다.

남성의 지지율 하락은 제한적인데 여성 쪽에서는 상대적으로 큰 폭으로 하락이 일어났습니다.

민주당과 한국당의 격차가 지난주만 해도 4.4%, 이 4.4%는 이번 조사 오차범위의 최대치입니다.

여기에서 11.2%로 확대됐습니다. 이게 이례적인 현상인가요?

[이택...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190520150428433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