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승리, 오늘 오전 10시 반 구속영장 심사
지난해 5월 경찰 구속영장 신청…법원 ’기각’
’성매매 알선’ 등 7가지 혐의·구속영장 다시 청구
성매매 알선과 해외 원정 도박 등의 혐의를 받는 가수 승리의 영장심사가 오늘 오전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립니다.
구속 여부는 법원의 영장 심사를 거쳐 밤늦게 결정됩니다.
홍상희 기자입니다.
[기자]
가수 승리가 다시 구속 갈림길에 섰습니다.
지난해 5월 경찰이 승리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한 지 8개월 만입니다.
버닝썬 의혹과 관련해 성매매 알선과 횡령 등의 혐의로 한 차례 영장을 신청했지만 법원은 다툼의 여지 등이 있다며 기각했습니다.
[승리 / 가수 (지난해 구속영장 심사 당일) : (성매매 알선 아직도 부인하시는 건가요?) …. (한 말씀 해주시죠) …. (모든 혐의 부인하십니까?) ….]
이후 검찰이 사건을 넘겨 받은 지 6개월여 만에 7가지 혐의를 적용해 승리의 구속영장을 재청구했습니다.
지난 2015년 말부터 일본과 타이완, 홍콩 등에서 온 투자자들에게 여러 차례 성매매를 알선하고, 자신이 투자한 업체 자금 수천만 원을 횡령한 혐의 등이 적용됐습니다.
지난 2016년 7월부터 버닝썬에서 무허가로 유흥주점을 운영한 식품위생법 위반 혐의도 있습니다.
여성의 나체 사진을 메신저로 전송한 데 대해서는 성폭력처벌법 위반 혐의가 적용됐습니다.
또, 지난 2013년 말부터 3년 동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상습도박한 혐의와 외국환거래법을 위반한 혐의도 포함됐습니다.
검찰은 경찰 수사내용을 보완하고, 자체적으로 외국환거래법 위반 혐의를 추가로 확인해 영장에 포함했다고 밝혔습니다.
상습 도박이나 외국환거래법 위반 혐의의 경우 양현석 전 YG 엔터테인먼트 대표도 연루돼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양현석 / 前 YG 엔터테인먼트 대표 (지난해 10월) : (승리 씨는 도박 혐의 (일부) 인정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같이 한 적은 없으신가요?) ….]
법원이 승리의 구속영장을 발부할 경우 검찰 수사는 본격적으로 양 전 대표를 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승리의 구속 여부는 오늘 오전 10시 반 시작되는 법원의 영장 심사를 거쳐 밤늦게 결정됩니다.
YTN 홍상희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00113001644259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