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누적 감염자 50만명 넘어…총 2만4천명 사망
[앵커]
전 세계 코로나19 감염자가 50만명을 넘어섰고 사망자는 2만4천명에 달했습니다.
바이러스가 무서운 속도로 확산하는 가운데 전 세계 사망자가 최소 180만명에 달할 것이라는 비관적인 전망이 나왔습니다.
이봉석 기자입니다.
[기자]
미국 존스홉킨스대학 통계에 따르면 금요일 오전 기준 전 세계 코로나19 누적 감염자는 약 53만명입니다.
목요일 오전까지 46만여명이었는데, 하루 사이 7만명 가까이 급증했습니다.
특히 미국이 중국을 뛰어넘어 통계상 세계에서 감염자가 가장 많은 국가가 됐습니다.
미국의 감염자 수는 하루 만에 약 2만명 폭증했습니다.
이탈리아도 8만명을 넘어 감염자 수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도 사실상 종식 국면에 들어간 중국을 곧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불행하게도 수치는 긍정적이지 않습니다. 감염자 수는 최근 며칠간 추세에 비해 약간 더 증가했습니다."
전 세계 누적 사망자는 약 2만4천명에 달했습니다.
이탈리아가 가장 많고 그 다음은 스페인, 중국 등 순입니다.
각국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권고하고 이동제한 조처를 시행 중인 가운데서도 올해 최저 180만명 이상이 사망할 수 있다는 비관적인 예측이 나왔습니다.
영국 임페리얼칼리지 연구진은 "이런 대책을 조기에 강력하게 시행한다면 전 세계 감염자 수는 4,700만명, 사망자 수는 186만명 규모가 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그러나 같은 대책을 시행하더라도 적절한 시기를 놓친다면 사망자는 1,045만명, 완전히 방치한다면 4천만명이 숨질 것으로 관측됐습니다.
연합뉴스 이봉석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