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올해 KT 기가지니 대화량 63%↑…홈트·키즈 서비스 인기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올해 KT 기가지니 대화량 63%↑…홈트·키즈 서비스 인기
KT는 올해 AI 서비스인 '기가지니' 270만 사용자들의 대화를 종합해 분석한 결과 월평균 대화량이 전년 대비 63%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헬스장 이용이 어려워지면서 '홈트레이닝' 관련 대화량이 전년 대비 87% 증가했고 어린이용 서비스는 이용량이 전년 대비 140% 상승했습니다.
▶ 현대차·기아차·제네시스 9개 제품 美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현대차·기아차·제네시스 브랜드는 콘셉트카 45, 쏘렌토, GV80 등 9개 제품이 미국의 유력 디자인 상인 '2020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운송 디자인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상의 행복과 이동의 자유를 위한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미니스톱, 카카오페이 손잡고 멤버십 서비스 출시
편의점 미니스톱은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멤버십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미니스톱 멤버십 가입자는 카카오페이로 상품을 결제하면 할인과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가입은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에서 할 수 있습니다.
할인은 하루 한 번 5% 적용되고, 하루 최대 다섯 번까지 결제 금액의 0.1%가 적립됩니다.
▶ 제네시스 전용 금융 프로그램 'G-FINANCE' 출시
제네시스는 제네시스 차종 전용 금융 프로그램인 'G-FINANCE'를 다음 달 4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할부 상품은 표준형, 유예형, 거치형 등 유형별로 구분하고 선수금을 내고 남은 금액을 할부하는 표준형은 현재 12∼60개월인 할부 기간을 12∼120개월까지로 늘렸습니다.
▶ SBI저축은행 '암은행나무 이식사업 진행'
SBI저축은행이 사회공헌 캠페인 일환으로 암은행나무 이식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암은행나무 이식사업은 가을이면 열매 악취로 인해 베어질 암은행나무를 다른 곳으로 옮겨 심어 은행나무를 살리고 저축해 나가는 활동입니다.
이번 암은행나무 이식사업은 2018년을 시작으로 올해 3회째로 서울에서 은행나무가 가로수로 가장 많이 심어진 송파구 일대에서 진행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