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의 해태제과 공장에서 불이 나 소방당국이 대응 2단계를 발령해 불길 확산을 막고 있습니다.
산불과 선박 화재 등 전국에 불이 잇따르면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화재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손효정 기자!
해태제과 공장에서 큰불이 났는데, 지금 상황은 어떤가요?
[기자]
충남 천안시 성거읍에 있는 해태제과 공장에서 불이 나 소방관들이 불길 확산을 막고 있습니다.
해태제과 공장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들어온 건 오늘(23일) 오후 8시 10분쯤입니다.
2만 8천여 ㎡ 크기의 4층짜리 공장 1동인데요.
공장 안에 제품을 만드는 설비와 식품을 보관하는 창고가 함께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이 불로 지금까지 다친 사람은 없습니다.
화재 당시 공장 안에서 작업하던 직원 60여 명이 있었지만, 무사히 대피했습니다.
소방 당국은 화재 규모를 고려해 대응 2단계를 오후 8시 40분부터 발령했습니다.
대응 2단계는 주변의 다른 소방서의 인력도 함께 동원하는 조치로, 소방차 등 장비 37대와 소방관과 경찰 등 500여 명이 불길이 번지는 것을 막고 있습니다.
앞서 오후 3시 50분쯤엔 강원도 홍천군 화촌면에 있는 야산 일대에서 불이 났는데 현재까지 90% 정도 진화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산불 현장 근처 4가구 주민 4명도 화촌면 복지회관으로 대피했습니다.
산림청은 내일 날이 밝는 대로 소방헬기를 투입해 잔불 진화를 할 예정입니다.
바다 위 어선에서도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오늘 저녁 7시쯤엔 전남 진도군 병풍도 남쪽 4km 해상에 있던 9톤짜리 어선에서 불이 나 해양 경찰이 선원 5명을 모두 구조했습니다.
지금까지 사회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손효정 [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온라인 제보] www.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10323235219976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