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스-더인터뷰] 대통령 지지율 33.4% 역대 최저치...부정평가는 최고치 / YTN

YTN news 2021-04-12

Views 2

■ 진행 : 강진원 앵커, 박상연 앵커
■ 출연 : 이택수 / 리얼미터 대표, 윤희웅 / 오피니언라이브 센터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재보궐선거가 있었던 지난주,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도가 현 정부 출범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현행 거리두기 단계 유지 조치에 대한 여론도 확인했습니다. 전문가와 함께 자세히 분석해 보겠습니다. 이택수 리얼미터 대표, 윤희웅 오피니언라이브 여론분석 센터장 나오셨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인터뷰]
안녕하십니까?


안녕하세요? 센터장님, 먼저 거리두기 단계 유지 관련된 의견 현안조사 결과 좀 봐야 될 것 같은데 의견이 팽팽하게 갈렸다면서요?

[이택수]
지난주 금요일날, 9일이었죠. 정세균 국무총리가 현 수도권 2단계, 그리고 비수도권 1.5단계, 5인 이상 집합금지, 이 단계에 대해서 3주간 더 유지하기로 했는데 지난 금요일날 YTN 의뢰로 리얼미터가 조사했습니다. 이 단계에 대해서 잘못한 조치라는 의견이 46.8%, 그리고 잘한 조치라는 의견이 48.8%로 2%포인트이긴 합니다마는 오차범위 내죠. 500명을 조사했기 때문에 플러스마이너스 4.4%포인트이기 때문에 사실상 동률로 나타났다고 보시면 되겠는데요.

지역별로는 수도권 단계가 2단계로 높기 때문에 서울도 인천, 경기 이쪽 지역에서 잘못한 조치라는 의견이 잘한 조치라는 의견보다는 10%포인트가량 높게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대구경북 같은 경우에는 오차범위 내이기는 합니다마는 잘못한 조치라는 의견이 많았고요. 나머지 지역들, 대전충청, 강원, 부산 울산 경남, 광주 전라 이쪽 지역에서는 수도권보다는 단계가 낮아서인지 잘한 조치라는 의견이 조금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게 잘못한 조치다라고 답한 의견에는 격상했어야 한다, 혹은 낮췄어야 한다, 이런 의견이 혼재돼 있다고 봐야 될까요?

[윤희웅]
맞습니다. 그것이 단정적으로 지금 내린 결과를 동조하지 않는다, 그런 의미는 아니라고 보고 방향이 갈릴 텐데요. 여기에는 저런 의견도 담겨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뭐냐 하면 선거 후 효과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선거가 어쨌든 여당이 참패한 결과로 나오게 되면서 일단 정부의 조치에 대해서 부정적인 인식이 많구나라는 것들을 확인한 일반 대중들이 이 사안에 대해서 집중...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0412144644387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