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현대차·기아-SK이노베이션, 차량 배터리 공동 개발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기아-SK이노베이션, 차량 배터리 공동 개발
현대차·기아가 SK이노베이션과 하이브리드카 배터리를 공동 개발해 2024년 선보이는 자동차에 탑재하기로 했습니다.
양사는 전동화 차량에 최적화한 파우치형 배터리를 개발해 실제 차량에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설계 단계부터 제품 평가, 성능 개선에 이르기까지 긴밀하게 협업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벤츠 공식딜러 한성자동차, 보증연장 신규 상품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보증연장 프로그램 신규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한성자동차는 기존 1년, 2년 보증상품과 더불어, 3년 보증상품과 플러스 1년 상품을 새로 출시해 차량 등록일로부터 최대 6년까지 정비 관련 각종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게 했습니다.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국제주류품평회 3년 연속 대상
하이트진로의 일품진로와 일품진로 20년산이 세계 3대 주류 품평회 중 하나인 몽드셀렉션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2006년 일품진로를 출시하며 국내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시장을 주도해온 하이트진로는 이번 수상으로 품질과 가치를 인정받았다고 자평했습니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올해 e스포츠 정식종목 선정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e스포츠협회로부터 2021년 e스포츠 정식종목으로 선정됐습니다.
앞서 크래프톤은 총상금 1억4천만원이 걸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대회를 개최하는 등 e스포츠화를 적극 추진해 왔습니다.
▶ 카카오 김범수, 432만여주 매매…기부 재원 마련
카카오는 김범수 이사회 의장이 172만8,608주, 케이큐브홀딩스가 259만2,913주를 각각 11만5,700원에 시간외매매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이는 총 5천억원 상당으로, 김 의장은 이 돈을 올해 초 약속한 재산 사회 환원을 위한 재단 설립 등에 쓸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