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핫피플] 김연아, 유니세프에 코로나19 백신지원 10만 달러 기부 外

연합뉴스TV 2021-06-07

Views 0

[SNS핫피플] 김연아, 유니세프에 코로나19 백신지원 10만 달러 기부 外

SNS핫피플입니다.

▶ 김연아, 유니세프에 코로나19 백신지원 10만 달러 기부

첫 번째 핫피플은 기부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펼친 '피겨 여왕' 김연아입니다.

개발도상국의 코로나19 백신 공급 지원에 써달라며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10만 달러,

우리 돈 1억 1천여만 원을 기부했습니다.

현재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로 활동 중인 김연아 씨는 아이티 대지진, 시리아 내전, 국내 소년소녀가장 돕기 등 국내외 어린이들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 왔는데요.

"전 세계 곳곳에서 의료시스템 마비로 인해 어린이들이 기본적인 보건 서비스 이용도 어렵다는 이야기에 마음이 너무 아프다"며 "코로나19 백신 보급과 코로나19 종식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희망한다"다고 밝혔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기부자의 뜻에 따라 전달 기금 전액을 백신 공동구매 국제 프로젝트인 '코백스 퍼실리티'의 코로나19 백신 공급에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해리-매건 부부 둘째 출산…왕위 계승 서열 8위

두 번째 핫피플은 둘째 딸을 출산한 해리왕자 부부입니다.

영국 왕실에서 독립한 해리 왕자 부부는 대변인을 통해 아내 메건이 지난 4일 미국 캘리포니아의 한 병원에서 건강한 딸을 출산했다고 밝혔는데요.

아기 이름은 해리 왕자의 할머니 엘리자베스 2세 여왕과 어머니 다이애나비를 기리며 '릴리베트 다이애나'로 지었다고 합니다.

엘리자베스 여왕은 가족 사이에서 릴리베트라는 애칭으로도 불려왔다고 하는데요.

3.2kg의 몸무게로 세상에 나온 둘째 딸, 릴리는 영국 왕위 계승 서열은 8위가 됩니다.

해리왕자 부부는 아기 사진을 아직 공개 하진 않았지만, 너무 예쁠 것 같죠?

지금까지 SNS핫피플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