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커스] 이재명, 대선 출마선언…여야, 대권레이스 본격화
어제 강력한 경제부흥정책을 내걸고 대선 출마를 선언한 이재명 경기지사가 잠시 후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진행합니다.
한 시간 가량 각종 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입니다.
이 지사 외에도 민주당에서는 김두관 의원, 국민의힘에서는 황교안 전 대표와 안상수 전 인천시장이 출사표를 던지는 등 여야의 대권 레이스가 본격화하는 모습입니다.
정치권 이슈들, 최창렬 용인대 교양학부 교수, 김형준 명지대 교수와 함께 짚어봅니다.
이재명 지사가 잠시 후인 10시 30분부터 비대면 기자간담회를 열고 여러 현안에 대한 생각을 밝힐 예정인데요, 앞서 어제 있었던 대선출마 선언 이야기 짧게 나누고 가보겠습니다. 두 분은 어제 있었던 출마선언, 어떻게 들으셨는지 짧게 총평 부탁드립니다.
4년 전 출마 선언 당시와 달라진 부분들도 눈에 띄었습니다. 2017년 대선 경선 당시에는 재벌개혁, 적폐 청산 등에 방점을 뒀는데 이번에는 이런 부분에 대한 언급없이 경제 부흥이나 기업과의 상생 등을 강조했거든요? 어떤 배경으로 봐야 할까요?
이재명 지사의 기자회견 내용 들으셨습니다. 어떻게 들으셨습니까?
주목할 만한 질문 내용이나 이지사의 답변, 어떤게 있었나요?
기본소득 재원마련 등 이지사의 어떻게 들으셨습니까?
사생활 논란에 대한 이야기도 나왔나요? 이 부분에 대한 이지사의 답변은 어떻게 들으셨습니까?
민주당이 9인의 여권 후보들을 한 자리에 모아 진행한 '대국민 출정식' 모습 보셨습니다. 민주당이 흥행을 위해 '독한 면접'이라는 컨셉으로 기자들에게 첫 선을 보인 자리였는데요. 국민들의 눈길을 끌만 했다고 보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