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라임] '이재명 캠프' 복기왕 vs '윤석열 캠프' 김경진

연합뉴스TV 2022-02-04

Views 6

[뉴스프라임] '이재명 캠프' 복기왕 vs '윤석열 캠프' 김경진

■ 방송 : 2022년 2월 4일 (금)
■ 진행 : 성승환, 강다은 앵커
■ 출연 : 복기왕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선대위 대변인, 김경진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선대위 상임공보특보단장

정치 대담, 시작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복기왕 대변인, 국민의힘 선대본부 김경진 상임공보특보단장 함께하겠습니다.

어제 열린 대선후보 첫 4자 TV토론 어떻게 보셨습니까? 먼저, 총평부터 부탁드립니다.

두 번째 TV토론이 8일 개최되는데요. 다음 토론을 위해 각 후보가 어떤 점들을 좀 더 보완해야 된다고 보세요?

첫 4자 토론이 끝났으니까, 이제 양자토론도 열리는 겁니까?

어제 안철수 후보가 주도권 토론에서 연금개혁 공동선언 제안을 했고요. 모든 후보가 동의를 했는데요. 그 이후 안철수 후보 측에서 구체적인 연락이 왔습니까?

어제 토론회 이후 오늘도 여야의 장외 신경전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민주당에서는 윤 후보의 사드 추가 배치에 대해 "도 넘는 안보팔이"라고 하면서 여전히 맹공을 퍼붓고 있어요?

노영민 전 비서실장이 한 인터뷰에서 "사드 추가 배치를 고려하지 않는 게 이미 한미 간에 합의된 내용"이라고 했고요. 이재명 후보는 "대선후보들의 공약이 대부분 민생과 관련 없는 거대 담론"이라고 하면서 "수도권에 사드를 설치하겠다는 약속이 주민들의 삶에 보탬이 될까?"라고 되물었는데요. 어떻게
답하시겠어요?

노 전 실장은 또 "윤석열 후보가 반중 발언을 쏟아내지만, 뒤에서 몰래 중국 측에 사과성 해명을 하는 이중적 플레이를 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 선대본부 내에선 어떻게 파악하고 계십니까?

오늘 이재명 후보가 김혜경 씨 논란에 대해 "자신의 불찰"이라면서 다시 한 번 사과했는데요. 재차 사과를 한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까? 국민의힘에서는 지금 과잉 의전이 아니라 이건 범죄행위다라고 하면서 고발 조치에 들어갔는데 이 부분은 어떻게 보십니까?

이번 논란과 관련해서 국민의힘에서는 법적 조치를 취했는데 어떤 점들이 밝혀져야 한다고 보세요?

이런 가운데 조광한 경기 남양주 시장이 "없는 죄를 뒤집어씌워 우리 시 직원들에게 잊을 수 없는 모욕과 상처를 남겼다"면서 이재명 후보의 경기도지사 시절 업무추진비 유용 의혹은 '내로남불'이라고 작심 비판했는데요. 이 부분은 어떻게 파악하고 계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