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연결] 소방당국 "광주 사고 마지막 6번째 매몰자 위치 확인"
광주 아파트 붕괴 사고가 28일째로 접어든 가운데 마지막 매몰자의 위치가 확인됐습니다.
현재 실종자 6명 가운데 4명의 시신이 수습됐고 오늘 발견된 매몰자를 포함해 2명이 잔해더미에 갇혀있는 상태인데요.
이와 관련해 구조 당국이 조금 전 긴급 브리핑을 했습니다.
현장 연결해 들어보시겠습니다.
[고민자 / 광주광역시 긴급구조통제단장]
광주광역시 긴급구조통계단장 고민자입니다. 서부 화정동 현대산업개발 아파트 신축 공사 붕괴사고와 관련하여 오늘 탐색구조 활동 중 6번째 마지막 피해자분을 발견하여 구조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우리 구조팀은 지난 1일 26층에서 발견된 분의 구조를 위해 27층의 잔해물을 제거하던 과정에서 오늘 11시 50분경 27층 2호 라인 거실 외벽 창가로부터 2m 안쪽 부근에서 피해자의 신체 일부인 손을 확인했습니다.
이로써 피해자 여섯 분의 위치가 모두 확인되었고 이미 네 분의 구조를 완료하였으며 남은 두 분이 하루빨리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소방력을 집중하여 구조활동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오늘까지도 현장을 떠나지 못하고 뜬눈으로 밤을 지새우며 사랑하는 남편과 아버지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피해자 가족들에게 조금 더 빨리 구조 소식을 전해 드리지 못해 너무나 죄송하고 마음이 무겁습니다.
마지막 한 분을 구조할 때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정례브리핑 시 현 장소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기자님들의 질문을 한두 가지 받도록 하겠습니다.
[기자]
첫 번째 마지막 피해자라고 확신을 하시는 이유가 있나요. 신원 확인이 됐는지. 그리고 생체반응이 있는지 정확한 위치는 26층 천장인지, 27층 바닥인지 세 가지 궁금합니다.
[고민자 / 광주광역시 긴급구조통제단장]
저희가 공사장에 여섯 분의 피해자가 있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잔해물 작업을 하는 과정에서 손을 발견했고요. 발견된 그분이 DNA 채취는 지금 경찰에 의뢰해서 바로 경찰에서 저희들하고 같이 본 27층으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다음 또 뭐죠? 생체 반응이요? 그 부분에 대한 답변은 구조 완료 후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면 안 될까 싶습니다.
있기는 있죠. 아직은 안 됐습니다. DNA 채취를 바로 지금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들은 확정된 걸로 말씀을 드렸는데요. 그건 DNA 채취가 나오면 정확할 거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