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에 N번방 실체 밝힌 박지현 위원장" / YTN

YTN news 2022-03-13

Views 20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이 대선 패배를 수습하고 당을 정비할 비상대책위원회 인선 결과를 발표합니다.

비대위 규모는 9명 안팎으로 초·재선을 포함한 당 소속 의원들과 혁신에 방점을 둔 외부 인사들을 함께 배치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발표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윤호중 /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민주당은 오늘 당의 재정비와 쇄신을 책임질 비대위 구성을 매듭 짓고 이를 국민께 보고드리고자 합니다. 저희 비대위는 당의 근본적인 변화와 국민과의 약속 이행, 지방선거 준비 등의 막중한 책무를 띠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저희는 사회 각 층에서 국민의 목소리를 전달해 온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원외인사 다섯 분과 당내에서 다양한 가치를 대변해 온 당 소속 국회의원 2명을 포함해 청년, 여성, 민생, 통합의 원칙으로 비대위 구성을 마무리지었습니다.

특히 전체 비대위원회 절반을 2030세대로 선임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우선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N번방의 실체를 밝히고 여성 혐오에 맞서온 박지현 선대위 디지털성폭력근절특위 위원장께서 담당해 주시기로 했습니다.

박 공동비대위원장께서는 온갖 협박에도 굴하지 않고 불법과 불의에 저항하고 싸워왔습니다. 이번에 다시 가면과 아이디를 내려놓고 맨얼굴과 실명으로 국민 앞에 선 용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청년을 대표하는 결단과 행동이야말로 지금 저희 민주당에는 더없이 필요한 소중한 정신이자 가치입니다.

앞으로 박 공동비대위원장께서는 성범죄 대책 및 여성정책은 물론 사회적 약자의 역과 청년의 편에서 정책 전반을 이끌어주실 것입니다. 기대가 참으로 큽니다. 이와 함께 광주선대위 공동위원장을 역임한 청년 창업가 김태진 동네주민대표, 청년 주거복지 문제를 다뤄온 민달팽이주택협동조합의 권지웅 이사, 재벌개혁 논의에 앞장서왔던 채이배 전 의원, 부산지역 원외지역위원장과 국무총리실 비서실장을 역임한 배재정 전 의원께서도 비대위에 동참해 주셨습니다.

당내에서 꾸준히 혁신의 목소리를 내오신 조응천 의원과 기후위기, 탄소중립 과제에 천착해 오신 이소영 의원 역시 비대위원에 합류해 주셨습니다. 당의 요청에 어려운 결단을 내려준 박지현 공동위원장과 여섯 분의 비대위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향후 새롭게 선출되는 원내대표와 지... (중략)

YTN 나연수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0313112836276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