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화정 아이파크 8개동 모두 철거 후 전면 재시공" / YTN

YTN news 2022-05-04

Views 361

광주시 화정동 아이파크 붕괴사고와 관련해 시공사인 HDC 현대산업개발은 8개동을 모두 철거하고 전면 재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입주 예정 고객의 불안감이 큰 데다 기업 가치와 신뢰 회복이 지연된다는 판단에 따른 조치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동우 기자!

붕괴사고가 난 광주 화정동 아이파크 전체 동을 모두 철거하기로 했군요?

[기자]
예, 그렇습니다.

건설 노동자 6명이 숨진 광주시 화정동 아이파크 붕괴사고와 관련해 시공사인 HDC 현대산업개발은 8개동을 모두 철거하고 전면 재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은 기자회견에서 입주 예정 고객의 불안감이 크고 회사 또한 불확실성이 지속돼 기업가치와 신뢰 회복이 더뎌진다는 판단에 따라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정 회장은 이어 사고가 일어난지 4개월째로 접어들었지만, 희생자 보상 외에는 국민 여러분들이 체감할 만한 사고수습 모습을 보이지 못해 죄송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전면 철거 후 재시공이 결정됨에 따라 화정 아이파크 입주가 상당 부분 지연될 것으로 보입니다.

회사 측은 철거 후 준공까지 70개월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철거와 재시공에 따른 건축비와 입주 지연에 따른 주민 보상비까지 추가로 투입될 비용은 3천700억 원 가량으로 추산됐습니다.

현산 측은 앞으로 조금이라도 안전에 관한 신뢰가 없어지는 일이 있다면 어떠한 손해를 입더라도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나아가 고객의 안전과 사회적 가치를 최우선으로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화정 아이파크 1,2단지 아파트와 오피스텔 입주 예정 847가구, 그리고 인근 상인들에 대한 보상은 지지부진한 상태입니다

화정동 아이파크 붕괴사고는 지난 1월11일, 201동 39층 타설 작업 중 23층부터 38층까지가 무너지면서 작업 중이던 노동자 6명이 숨지고 1명이 다쳤습니다.

지금까지 경제부에서 YTN 이동우입니다.




YTN 이동우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20504105726384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