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4·BA.5 특화 백신 접종 다음 달 본격화 전망 / YTN

YTN news 2022-08-27

Views 17

오미크론 하위변이에 특화한 최신 백신의 출시가 다음 달부터 본격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약업체 화이자와 모더나가 미국 내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했는데 보건 당국이 9월 초쯤 관련 절차를 마칠 예정입니다.

강태욱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올해 1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처음 발견된 오미크론의 하위변이인 BA.4와 BA.5는 불과 수개월 만에 대부분 나라에서 우세종이 됐습니다.

면역 회피와 전파력이 엄청났기 때문입니다.

이들 변이에 특화한 백신 개발도 본격화했습니다.

특히 미국 제약사 모더나가 BA.5 등 오미크론 변이에 맞춘 백신을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이어 영국 정부로부터 첫 승인을 얻어냈습니다.

[다리우스 휴 / 모더나 영국 본부 책임자 (지난 15일) : 바이러스 자체가 변이하고 있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이 바이러스는 정말 (변이에) 바쁩니다. 태생 이래 변이를 일으켜왔습니다. 그런데 바로 2가 백신은 변이에 대응하는 유용한 무기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특화된 2세대 백신의 양산이 본격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모더나가 출하 준비를 마치고 미국 보건당국에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했기 때문입니다.

하루 앞서 화이자도 BA.4·BA.5 맞춤형 부스터 샷의 긴급사용 승인을 요청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CDC는 자문기구 회의를 다음 달 1일부터 이틀간 잡아 놨습니다.

절차상 미국 식품의약국, FDA의 승인이 먼저 이뤄지는 만큼 9월 초면 당국의 절차는 마무리될 것으로 보입니다.

두 제약사는 준비가 끝났다며 승인과 함께 출하가 이뤄질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모더나 백신의 접종 대상은 18세 이상 성인이고 화이자는 12세 이상입니다.

이에 따라 다음 달부터 이들 백신의 추가 접종도 본격적으로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YTN 강태욱입니다.




YTN 강태욱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20828030526689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