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10억 수수'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 오늘 구속심사 外
오늘(30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10:00 '10억 수수'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 오늘 구속심사 (서울중앙지법)
각종 청탁 명목으로 거액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 민주당 이정근 전 사무부총장의 구속 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서울중앙지법은 오전 10시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와 정치자금법 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이 씨의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합니다.
이 씨는 2019년부터 3년간 청탁 명목으로 사업가 박 모 씨에게서 10억여원을 수수한 혐의를 받습니다.
▶ 한미일, 5년 만에 연합 대잠수함전 훈련 (동해 공해상)
한미 해군과 일본 해상자위대가 독도에서 멀지 않은 공해상에서 연합 대잠수함전 훈련에 나섭니다.
세 나라의 연합훈련은 제주 남방 한일 중간수역 공해상에서 처음 실시된 지난 2017년 이후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해군은 이번 훈련이 잠수함 발사 탄도미사일, SLBM 능력 고도화 등 커지고 있는 북한의 잠수함 위협에 대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습니다.
▶ 전기요금 4분기 연료비 조정단가 발표…인상 폭 주목
올해 4분기 전기요금 연료비 조정단가가 오늘 발표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연료비 조정단가의 분기별 인상폭을 현행 최대 5원에서 10원으로 늘린 뒤, 4분기 인상 폭을 확정하는 방안을 기획재정부와 협의 중입니다.
또, 한전의 대규모 적자 해소를 위해 대용량 사업자의 산업용 전기요금 인상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정근 #대잠수함전훈련 #전기요금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