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SPC 안전경영위원회 출범…위원장에 정갑영 전 연세대 총장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SPC 안전경영위원회 출범…위원장에 정갑영 전 연세대 총장
SPC가 지난달 15일 그룹 계열사인 SPL 경기 평택공장에서 발생한 근로자 사망사고의 후속 대책으로 '안전경영위원회'을 출범시키고, 위원장으로 정갑영 전 연세대 총장을 선임했습니다.
안전경영위는 전 계열사 사업장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제반 사항에 대해 감독·권고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 삼성물산, 2050년까지 탄소중립 추진
삼성물산이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2030년까지 전 사업장의 100% 재생에너지 전환을 추진합니다.
삼성물산은 재생에너지 공급 여건이 양호한 해외 사업장부터 시작해 2030년부터는 전체 사업장에서 필요한 전력을 재생에너지로 충당할 계획입니다.
▶ 현대건설, 전국 현장서 '안전 최우선 캠페인'
현대건설이 오는 15일부터 현대건설 본사와 전국 187개 현장을 대상으로 근로자의 작업중지권을 적극 보장하는 '안전 최우선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현대건설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건설 현장 내 위험 요소를 최소화하고, 산업 전반에 안전문화를 확산하겠다는 목표입니다.
▶ SK시그넷, 발리 G20정상회의에 전기차 급속충전기 37기 지원
초급속 충전기 전문업체 SK시그넷이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리는 G20 정상회의에 전기차 충전기를 지원합니다.
SK시그넷의 충전기는 회담장 부근 공식 충전소에 설치돼 주요 20개국 VIP 차량 충전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 카카오페이, 계좌 도용 알려주는 '계좌 지킴이' 서비스
카카오페이가 마이데이터에 연결돼 있는 내 계좌가 타인에게 도용돼 악용되고 있는지, 사기 의심 계좌로 등록되어 있는지를 알려주는 '계좌 지킴이'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카카오페이 자산관리에서 계좌를 연결하고, 해당 계좌들의 안전 여부를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SPC안전경영위원회 #삼성물산 #현대건설 #SK시그넷 #카카오페이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