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일 수능 채점결과 발표…다음날 성적표 배부
[앵커]
이번주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채점 결과가 발표되고 수능 성적표도 수험생들에게 배부됩니다.
과목별로 작년보다 쉬웠다, 어려웠다 여러 분석이 나오는 상황인데요.
본격적인 정시 레이스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곽준영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달 17일 실시된 2023학년도 수능 채점 결과가 오는 목요일 발표됩니다.
올해 응시자 현황을 비롯해 영역·과목별 등급 구분 표준점수 등이 제공돼 본격적인 정시 레이스의 시작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채점 결과는 올해 수능이 작년과 비교해 얼마나 쉽고 어려웠는지 난이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라는 점에서 특히 의미가 큽니다.
"표준 점수가 지난해보다 높아졌는지 낮아졌는지 이 부분이 정시 합격 점수에 그대로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이 잘 본 과목에서 표준 점수가 어떻게 됐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수험생들은 채점 결과 발표 이튿날부터 내년 1월 27일까지 원서를 접수한 학교에서 성적통지표를 받게 됩니다.
졸업생 중 출신 지역이 아닌 다른 지역에서 응시한 수험생은 수능 원서를 접수한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 성적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검정고시 출신 수험생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와함께 모든 수험생은 온라인으로도 성적증명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졸업생이나 검정고시 수험생 등은 오는 9일부터, 재학생은 12일부터 발급 가능합니다.
앞서 평가원은 올해 수능 문제·정답 이의신청 심사 결과 출제 오류는 없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확정된 수능 성적을 바탕으로 오는 15일 수시모집 합격자가 최종 발표되고, 정시모집 원서 접수는 29일부터 실시됩니다.
연합뉴스TV 곽준영입니다. (
[email protected])
#수능 #채점결과 #성적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