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日, 침략자에서 협력 파트너로...한미일 협력 중요" / YTN

YTN news 2023-03-01

Views 8

윤석열 대통령은 일본이 과거 군국주의 침략자에서 우리와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고 안보, 경제 분야 등에서 협력하는 파트너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서울 중구 유관순기념관에서 열린 제104주년 3·1절 기념식 기념사에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복합 위기와 심각한 북핵 위협 등 안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한미일 3자 협력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면서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는 국가들과 연대하고 협력해 세계시민의 자유 확대와 공동 번영에 기여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3·1 만세 운동은 국민이 주인인 나라, 자유로운 민주국가를 세우기 위한 독립운동이었다면서 세계사 변화에 제대로 준비하지 못해 국권을 상실하고 고통받았던 우리의 과거를 되돌아봐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세계사 흐름을 읽지 못하고 미래를 제대로 준비하지 못하면 과거의 불행이 반복될 것은 자명하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오늘은 조국을 위해 헌신한 선열들을 기억하고 역사의 불행한 과거를 되새기는 한편, 미래 번영을 위해 할 일을 생각해야 하는 날이라며 기미 독립선언의 정신을 계승해 자유, 평화, 번영의 미래를 만들어 가자는 말로 기념사를 마무리했습니다.





YTN 박소정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30301112705694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