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
정부"/>
정부">

[현장연결] 정부 "20일부터 버스·지하철 마스크착용 전면해제"

연합뉴스TV 2023-03-15

Views 1

[현장연결] 정부 "20일부터 버스·지하철 마스크착용 전면해제"

정부가 오는 20일부터 대중교통 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하기로 했습니다.

코로나19 유행이 정점을 지나면서 방역 상황이 전반적으로 안정화되고 있다는 판단인데요.

조금 전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내용 직접 보시겠습니다.

[한창섭 / 행정안전부 장관직무대행]

지난주 일 평균 확진자 수는 1만 58명으로 전주 대비 7.4% 증가하여 11주 만에 증가세로 전환되었습니다.

하지만 고위험군, 60세 이상 확진자는 11주 연속 감소하고 사망자도 5주 연속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1월 30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조정한 이후 일평균 확진자는 38%, 신규 위중증 환자는 55% 감소하였고 신규 변이도 발생하지 않는 등 방역 사항은 안정적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3월 20일부터 버스, 전철 등 대중교통과 마트, 역사 등 대형 시설 안의 개방형 약국에서도 마스크 착용 의무를 추가로 해제합니다.

다만 혼잡 시간대의 대중교통 이용자, 고위험군, 유증상분들께는 마스크 착용을 적극 권고드립니다.

정부는 2020년 1월 중단되었던 한중 국제여객선의 여객선도 3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재개하겠습니다.

이처럼 일상 회복으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게 된 것은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동참해 주신 국민 여러분 덕분입니다.

다시 한번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온전한 일상 회복이 되기 위해서는 60세 이상 등 고위험군의 보호가 꼭 필요합니다.

정부는 고위험군 대상 추가 접종률과 치료제 처방률을 높여 중증화율과 치명률을 최소화해나가고 코로나19 일상회복 로드맵도 차질 없이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