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배현진 습격' 10대 불구속 수사 방침...범행 동기 수사 주력 / YTN

YTN news 2024-01-28

Views 11.7K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 피습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10대 피의자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하지 않으면서 불구속 수사를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경찰은 증거 분석 등을 통해 10대 피의자의 범행 동기를 밝히는 데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윤성훈 기자!

10대 피의자 A 군에 대한 체포 시한이 만료됐다고요?

[기자]
지난 25일 배현진 의원을 피습한 중학생 A 군의 체포 시한이 어제 만료됐습니다.

경찰은 A 군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을 신청하지 않으면서, 당분간 불구속 수사를 이어갈 방침입니다.

A 군은 형사 처벌이 불가능한 촉법소년은 아니지만, 아직 미성년자인 데다 우울증 전력이 있는 점 등을 고려한 조치로 풀이됩니다.

경찰은 그제 새벽 A 군을 응급입원 조치했는데요.

응급입원 기간이 만료되는 모레 이후에도 보호자 동의를 얻어 보호입원 상태에서 수사를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경찰은 현재 배현진 의원 피습 사건 전담수사팀을 꾸리고 A 군의 범행 동기 등을 밝히는 데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앞서 A 군은 경찰 조사에서 우발적 범행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배 의원이 습격당할 당시 개인 일정 중이었단 점에서 A 군이 사전에 범행을 계획했을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습니다.

경찰은 A 군으로부터 임의 제출받은 휴대전화와 SNS 활동 내용 등을 토대로 진술의 신빙성을 따져보고 있습니다.

경찰은 또, A 군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지지 집회에 참석한 모습을 모바일메신저 단체 대화방에 공유했다는 의혹 등 최근 행적도 함께 살펴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회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YTN 윤성훈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40128120917604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