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윤재희 앵커, 정채운 앵커
■ 화상연결 : 명형주 YTN 이스라엘 리포터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24]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스라엘 현지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YTN 이스라엘 명형주 리포터 연결해서알아봅니다. 리포터님, 나와계시죠? 현지 시각으로 새벽일 텐데몇시 정도 됐습니까?
[기자]
지금 새벽 2시 좀 지나고 있습니다.
추가 공습 보도라던지, 밤새 추가적인 상황은 없었을까요?
[기자]
밤새 저녁 10시경에 이스라엘의 남부도시 에일럿에 예민 후티에서 보낸 드론이 요격된 사건이 한 번 있었고요. 그걸로 인해서 사이렌이 울리거나 하지 않았지만 인명피해도 없고 예멘 후티에서 이스라엘 쪽으로 향해 날아오는 공격이었기에 이스라엘의 아이언돔, 해군 선박에 올려놓은 C돔에 의해서 요격이 됐습니다.
그리고 나서 자정이 조금 지나자마자 이스라엘군에서 민방위사령부에서 원래는 오늘까지 계속 연장되었어야 할 휴교령을 철회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휴교령도 철회를 했다고 하셨는데 그러면 일상생활하는 데는 크게 문제가 없다라고 보면 될까요?
[기자]
지금 현재는 이란의 공격 이후에는 굉장히 조용한 상태로 일상으로 오후가 되면서는 많이 회복된 상황이고요. 대신에 이란의 재공격이나 만약에 이스라엘이 이란을 공격했을 것을 대비해서 원래는 오늘 11시까지, 월요일 저녁 11시까지 휴교령이 연장이 됐었어야 되지만 밤사이 자정대에 이스라엘군 민방위사령부에서 이 휴교령을 철회한다고 갑자기 공지사항이 나왔습니다. 그런 걸로 봐서는 아마도 지금 이스라엘이 이란을 즉각적으로 공격하는 것은 아니지 않나라는 의아한 상황입니다.
조금 전에 저희도 보도해 드렸었지만 이스라엘의 보복공격을 바이든 대통령의 전화 직후에 취소했다, 이런 보도도 나왔었는데 말씀해 주신 대로 추가적인 보복의 징후는 현재까지는 없는 것으로 보는 게 맞을까요?
[기자]
그런데 약간 엇박자로 보도가 나고 있어서 내부적으로도 이게 무슨 일인가 보고 있는데 지금 현지 미디어에 보도되고 있는 바에 의하면 네타냐후 총리가 뉴욕타임스를 통해서는 즉각 보복에 대한 걸 취소했다, 철회했다고 얘기했지만 이스라엘 내부에 있는 전쟁내각에서는 아... (중략)
YTN 명형주 (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40415082413470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