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SKT, 미국 데이터센터 솔루션 기업에 2억달러 투자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16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SKT, 미국 데이터센터 솔루션 기업에 2억달러 투자
SK텔레콤이 미국의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 업체인 스마트 글로벌 홀딩스에 2억 달러, 우리 돈 약 2,800억 원을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두 회사는 올해 협력 파트너십을 추가로 맺고 인공지능 인프라 사업 영역 전반에 걸친 협력을 구체화할 계획입니다.
▶ 배스킨라빈스, 구글과 함께 'AI 제안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가 인공지능 기술을 동원해 개발한 여름 한정 메뉴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를 선보였습니다.
이 메뉴는 구글의 AI 모델 프로그램인 제미나이가 제안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탄생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앞서 AI를 활용해 만든 첫 번째 메뉴 '오렌지 얼그레이'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 삼성전자, 업계 최고속도 LPDDR 동작 검증
삼성전자가 대만 반도체 설계 기업인 미디어텍과 업계 최고 속도인 초당 10.7기가비트의 LPDDR5X D램 동작 검증에 성공했습니다.
이전 세대보다 동작 속도와 소비 전력이 25% 이상 개선된 이번 제품을 통해 사용자는 모바일 기기에서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빗썸, 외부 전문가 참여하는 시장감시위원회 신설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경영진 외에도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시장감시위원회를 출범했습니다.
이 위원회는 가상자산 이상 거래 관련 정책 수립과 심리 결과 심의, 관련자 제한 조치 결정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 정관장, 전 세계 '허브 건강 보조식품' 점유율 1위
KGC인삼공사의 건강식품 브랜드 정관장이 전 세계 허브 건강보조식품 소매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정관장은 지난해 전 세계에서 11억 6천만 달러, 우리 돈 약 1조 6천억 원의 매출을 올려 점유율 3.9%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