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희생자들 지문 감식 불가능…DNA 판독 중

채널A News 2024-12-30

Views 2



■ 방송 : 채널A 특집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4년 12월 30일 (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안영태 극동대 항공운항학과 교수, 함은구 을지대 안전공학전공 교수

[황순욱 앵커]
오늘 오전 11시 기준으로 179명의 희생자 가운데 144명의 신원이 확인되었습니다. 나머지 35명의 신원에 대해서 계속 확인 작업을 벌이고 있는 중입니다. 정부가 DNA 신속 판독기까지 투입했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원 확인 작업에 시간이 조금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함은구 을지대 안전공학전공 교수]
그렇습니다. 앵커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144명의 신원은 확인이 되었고요. 남아 있는 35명 같은 경우에는 지문 등의 훼손 상태가 심해서 DNA를 통해 판독해야 하는데요. 신속 DNA 판독기를 3대가량 운용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고요. 결국 35분에 대한 DNA를 가족분들의 DNA와 함께 채취해서 분석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아마 2시간에 3명이라고 하는 것을 보면 신속 판독기 하나가 판단하는 데에 2시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지금 유가족들은 1분이 여삼추처럼 긴 시간으로 느껴지실 텐데요. 아무래도 신속하게 이루어질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태섭 인턴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