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 특검 급물살...막 오른 연말 필리버스터 정국 / YTN

YTN news 2025-12-22

Views 117

보수 야권이 추진해 온 '통일교 특검법'에 대해 그동안 부정적이었던 더불어민주당이 전격 수용 의사를 밝히면서 추진이 급물살을 타는 분위기입니다.

오늘부터 열리는 국회 본회의에서는 민주당이 내란전담재판부 신설법 등 쟁점 법안 처리에 나서는 가운데 연말 필리버스터 정국이 시작됩니다.

자세한 소식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윤웅성 기자!

여야 모두 '통일교 특검법'에 추진 의지를 밝혔다고요.

[기자]
네, 민주당이 오늘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통일교 특검에 대해 전격적으로 수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병기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이 민주당의 인내를 특검 회피로 착각하는 것 같다며, 여야 정치인 예외 없이 성역 없는 통일교 의혹에 대한 특검을 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이어 정교 유착은 헌법 질서와 직결된 중대 사안으로 정당 해산이나 중형 등을 면치 못할 것이라며 야당을 향해 당장 만나 특검법을 논의하자고 강조했는데요.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김 병 기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통일교 특검을 논의하기 위해서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에게 최대한 빨리 만날 것을 제안합니다. 오늘 오전에라도 만납시다.]

통일교 특검에 대해 일고의 가치도 없다던 민주당의 극적인 입장 변화에는 최근 여론의 영향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민주당 핵심관계자는 YTN과의 통화에서 여권 지지자들조차 약 70%가 통일교 특검을 찬성하는 것으로 조사된 상황에서 민심을 따라가지 않을 수 없다고 언급했습니다.

앞서 어제(21일) 국민의힘과 개혁신당은 양당 원내대표 회동을 통해 통일교 특검법에 합의했는데요.

국민의힘 박성훈 수석대변인은 민주당의 통일교 특검 수용은 지극한 당연한 일이라면서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송언석 원내대표도 바로 만나 진행하자고 화답하면서도 또다시 야당 탄압만을 위한 특검이 돼선 안 된다고 지적했는데요.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송 언 석 / 국민의힘 원내대표 : 특검을 수용하면서도 사실 대장동 시즌2가 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야당 탄압하는 특검만 하겠다고 한다면 국민들이 용납하지 않을 겁니다.]

개혁신당 천하람 원내대표도 최고위원회의에서 통일교 특검은 여야 문제가 아니라면서 부적절한 금품을 받은 정치인들을 이번 기회에 쓸어내는 특검을 함께 해보자고 말했습니다.

여야 원내대표는 오늘 오... (중략)

YTN 윤웅성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1222115832845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