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경수 지사가 법정 구속되면서 정치적 파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김 지사가 불법 선거운동의 끝인지 의혹을 밝혀야 한다며 청와대와 여당을 압박했고, 여권은 이번 판결을 사법농단 세력의 보복성 판결로 규정하고 대선 정당성 논란도 일축했습니다.
■ 임금을 줄이는 대신 일자리 수를 늘리는 이른바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투자 협약식이 오늘 열립니다. 하지만 현대차 노조가 오늘 광주시청을 항의 방문하는 등 앞으로 난관이 적지않을 전망입니다.
■ 해외연수 중 가이드를 폭행하는 등 물의를 빚은 예천군의회 의원 3명에 대해 윤리위원회의 제명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본회의에서 제명안이 통과되면 의원 자격을 잃게됩니다.
■ 경기도 안성에서 연이어 구제역이 발생하자 방역 당국이 확산을 막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위기경보 단계를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하고 백신을 긴급 투입하는 등 관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 최근 해체된 고등학교 여자축구부에서 가혹 행위가 있었다는 고소장이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감독이 선수 눈에 비비탄 총을 쏘고, 늦은 밤 안마를 강요했다는 증언이 나오고 축구부원들의 쌈짓돈에 까지 손을 댔던 것으로 YTN 취재결과 드러났습니다.
■ 오늘 아침엔 남부지방 곳곳에 비나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특히 대구와 경북 전북지역에는 대설주의보까지 내려져 최고 8센티미터의 눈이 쌓이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도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90131060004925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