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윤리위원회는 오늘 오전 회의를 다시 열어 5·18 망언과 관련된 의원 3명의 징계 여부를 논의합니다. 당 비상대책위원회는 윤리위에서 결정이 나면 바로 회의를 열어 최종 의결할 예정입니다.
■ 북한과 베트남 외교부 장관이 회담을 열어 상호 관심사에 견해 일치를 봤다고 북한 언론이 밝혔습니다. 양측이 김정은 위원장의 베트남 방문 일정과 의전 등에 대한 조율을 마친 것으로 보입니다.
■ 미국의 므누신 재무장관과 중국의 류허 부총리가 오늘부터 이틀간 베이징에서 고위급 무역협상을 엽니다. 극적 합의보다는 다음 달 1일로 예정된 협상 시한을 연장하는 선에서 접점을 찾을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다음 달 초, 7개 부처에 이르는 중폭 수준의 개각을 단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박영선, 우상호 의원 등 민주당 현역 중진 의원들의 입각이 예상됩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영남권 신공항 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총리실이 검증에 나서는 방안을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부산시는 이번 발언을 기존 김해 신공항 사업의 재검토로 받아들이고 있어 파장이 예상됩니다.
■ 강릉과 동해 등 영동지방에 대설주의보가 내린 가운데 눈이 오고 있습니다. 최고 15cm 이상의 폭설이 내리고, 경북 동해안에도 1~5cm의 다소 많은 눈이 예상됩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190214055214529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