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연결] 日크루즈 탑승자 이송 전용기 김포공항 도착

연합뉴스TV 2020-02-18

Views 16

[현장연결] 日크루즈 탑승자 이송 전용기 김포공항 도착

일본 요코하마항에 정박 중인 크루즈선 탑승 우리 국민들을 태운 대통령 전용기가 김포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오늘(19일) 귀국한 탑승자들은 국립인천공항검역소에 마련된 음압실에서 14일간 생활하게 됩니다.

조금 전 도착한 대통령 전용기에는 일본 요코하마항 크루즈에 승선 중이던 한국인 6명과 일본인 배우자 1명이 타고 있는데요.

이들은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에 타고 있던 한국인 14명 중 귀국을 희망한 사람들입니다.

19인승 전용기에는 의사와 간호사, 검역관 그리고 외교부 지원 인력도 타고 있습니다.

앞서 어제 일본 크루즈선 승선 한국인 이송이 결정되면서 대통령 전용기가 정오쯤 일본으로 출발했는데요.

귀국을 희망한 한국인 6명 등은 오늘 새벽 0시 20분쯤 하선해 국내에서 파견된 의료진에게 건강 상태를 체크한 후 대통령 전용기가 대기 중인 도쿄 하네다 이동했습니다.

당초 귀국 희망자들을 실은 대통령 전용기는 오늘(19일) 새벽 4시쯤 도쿄에서 이륙해 오전 8시쯤 김포공항에 도착할 예정이었는데요.

계획보다 1시간반 정도 앞당겨 2시 20분쯤 한국으로 출발했습니다.

오늘(19일) 일본에서 귀국한 한국인 등 7명은 일반 승객과 동선이 겹치지 않는 서울김포비즈니스항공센터 앞에서 따로 입국 절차를 밟습니다.

이후 이들은 국립인천공항검역소에 마련된 음압실에서 14일간 격리 생활을 하게 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계속)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