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언론사 기사 제목입니" />
한 언론사 기사 제목입니"/>
한 언론사 기사 제목입니">

[뉴있저] "가짜뉴스 제보 달라, 소송 나설 것"...조국의 반격? / YTN

YTN news 2020-07-23

Views 2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반격에 나섰다."

한 언론사 기사 제목입니다.

앞서 조 전 장관은 언론사를 상대로 잇따라 반론보도와 정정보도를 청구하며 자신과 가족에 대한 가짜뉴스에 적극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아예 자신과 관련된 허위 기사와 유튜브, 댓글 등을 제보해달라며 별도의 메일 주소를 공개하고 민·형사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정의기억연대와 관련된 언론 보도 역시 잇따라 삭제되거나 정정보도 명령을 받고 있는데요.

정의연은 지난 13일 조선일보 등 5개 매체가 보도한 8건의 기사가 언론중재위원회에 의해 조정된 데 이어, 16일 한국경제 등 3개 언론사 기사도 추가로 삭제, 정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언론의 가짜뉴스에 대한 이른바 징벌적 손해배상 청구 법안도 잇따라 발의되고 있습니다.

윤영찬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인터넷상 고의적인 가짜뉴스 생산과 유통으로 명예훼손 등의 손해를 입은 경우 징벌적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는 법을 대표 발의했고요.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지난달 악의적인 언론 보도에 최대 3배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도록 하는 언론중재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습니다.

법안을 발의한 의원들은 "아니면 말고 식의 가짜뉴스는 피해자에게 물질적인 손해는 물론이고 언론에 대한 국민의 신뢰도 떨어뜨린다"고 지적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00723193603030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