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도권 식당과 카페 영업시간이 밤 9시까지로 줄어드는 대신, 백신 접종 완료자가 낄 경우 4명까지 저녁 모임이 가능합니다. 거리두기 2주 연장과 함께 이뤄진 조치들 알아봅니다.
■ 생활치료센터에서 확진자가 제때 병원으로 이송되지 못하고 숨진 채 발견되는 일이 이어졌습니다. 의료진 인력 부족이 큰 원인으로 꼽힙니다.
■ 1차 접종은 현재 국민 절반 가까이, 2차도 20%를 넘었습니다. 9월 말, 국민의 절반 정도가 2차까지 끝내면 이른바 '위드 코로나'도 검토될 것으로 보입니다.
■ 생산자가 시장에 출하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 생산자물가지수가 10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뛰었습니다. 추석을 앞두고 물가 관리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 철조망 위로 아슬아슬하게 넘겨지는 아기. 2백만 명의 탈출 행렬 속에서 곳곳 시위와 총격까지 벌어지는 아프간 현지의 위태로운 상황, 보도합니다.
■ 마스크를 잘 써달라는 부탁에, 치졸한 행위로 분풀이한 남성들을 경찰이 찾고 있습니다. 종일 불안과 공포에 시달린 한 편의점 업주의 사연 취재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10820175957230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