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젯밤 9시까지 새로 확진 판정을 받은 코로나19 환자는 4천5백여 명으로 일요일 기준 최다 기록을 또 넘어섰습니다. '오미크론'의 n차 감염까지 확산하면서 정부가 말한 '특단의 조치'가 현실화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 오늘부터 백신 접종 없이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면 업주에게까지 과태료를 부과합니다. 돌파 감염이 확산하는 전 장병에 대한 추가접종도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전두환 씨에 이어 박정희 전 대통령의 산업화 공을 언급했습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외연 확장을 위한 새시대준비위원회를 공식 출범했습니다.
■ 호주 국빈 방문길에 나선 문재인 대통령이 호주 수도 캔버라에 도착했습니다. 모리슨 호주 총리와 정상회담을 비롯해 경제 외교 일정도 진행합니다.
■ 정부가 대외경제 장관회의를 열어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 가입 문제를 논의합니다. 치솟는 물가에 대비한 내년 설 물가 대응시스템도 예년보다 3주 빠른 이번 주부터 가동됩니다.
■ 미국 중부를 강타한 토네이도로 사상 최악의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토네이도가 휩쓸고 간 자리는 전쟁터 이상의 폐허로 변했고 절망과 비통함이 남았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11213060223422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