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김선영 앵커
■ 출연 : 김민수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지호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NOW]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각이 살아있는 정치 평론,시사 정각 시작하겠습니다. 오늘도 각이 서는 두 분 모셨는데요. 김민수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지호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 나오셨습니다. 어서 오세요. 첫 번째 주제어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반란표가 얼마나 나올까요?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 어제 밤잠도 설쳤을 것 같은데 당론으로 가는 겁니까?
[김민수]
당론으로 가게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반란표가 확실하게 의사를 표현한 분이 다섯 분이다. 그리고 10표 안팎으로 나올 것이라는 예측들도 있고 17표를 넘기지 못할 것이다라는 예측들도 있는데 이러한 예측을 하는 것을 섣불리 하는 것이 적절치 않겠지만 제가 볼 때는 분명한 것은 부결될 것이다.
그리고 국민의힘에서 찬성표를 하겠다고 했던 다섯 분들의 면면을 보면 전통적인 국민의힘이 아니라 외부 당으로부터 들어왔던 분들인데 이중에서 제가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아하고 존경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 다섯 명 중에요?
[김민수]
네, 있습니다. 그런데 이분들께 이번에 드리고 싶은 말씀은 아직 안에 들어가지 않았으니까. 지금 민주당의 채 상병 특검이 진짜 속뜻이 뭔지 모르시는 거냐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고요. 여기에 채 상병 특검에 대한 진상규명이 진짜 민주당의 목표라고 하면 지금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수사를 지켜보지 이것을 정쟁적으로 끌고 가지 않는다.
이러한 기초적인 것을 모르실 리 없는 분들께서 지금 이런 찬성표 이야기를 한다고 하면 안 그래도 지금 국민의힘 당원분들 중에서 이분들이 큰 선거에 나올 때마다 이분들의 색깔이 뭐냐라는 의문부호를 긋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당원분들 중에.
그런데 이게 프레임으로 완전히 굳어질 가능성이 있을 것이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민주당의 속뜻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리고 이 특검에 대해서 철저하게 반대해라. 이게 결국에는 채 상병 진상규명을 위한 특검이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대통령 탄핵 전초전이다. 이거 모른다고 하면 말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대다수 국민의힘 의원들께...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0528123118352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