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릭] 죽은 새끼 업고 다닌 남방큰돌고래 또 발견…벌써 7번째 外

연합뉴스TV 2024-06-03

Views 26

[핫클릭] 죽은 새끼 업고 다닌 남방큰돌고래 또 발견…벌써 7번째 外

▶ 죽은 새끼 업고 다닌 남방큰돌고래 또 발견…벌써 7번째

제주에서 죽은 새끼를 업고 다니는 남방큰돌고래의 모습이 또 관찰됐습니다.

'다큐제주'와 제주대 돌고래 연구팀에 따르면 지난 1일 낮 12시 반쯤 서귀포시 대정읍 앞바다에서 새끼 돌고래 사체를 업고 다니는 어미 남방큰돌고래가 발견됐습니다.

발견 당시 어미 등 위에 있는 새끼 돌고래는 몸이 축 늘어진 채 죽어 있었지만, 어미 돌고래는 업은 새끼를 물 밖으로 들어 올리며 살리려고 몸부림쳤는데요.

돌고래가 다른 돌고래를 들어올리는 것은 기력이 없는 돌고래의 산소 호흡을 돕기 위한 행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승목 다큐제주 감독은 "지난해 3월 이후 모두 7마리의 새끼 돌고래 사체가 발견됐다"며 "멸종위기에 놓인 제주 남방큰돌고래의 안전한 서식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BTS 진, 12일 전역…다음 날 팬 만난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맏형 진이 군 복무를 마치고 오는 12일 전역합니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진은 전역 다음 날이자 방탄소년단 데뷔 기념일인 오는 13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행사 '2024 페스타'에 참석합니다.

'페스타'는 방탄소년단이 데뷔일인 6월 13일을 기념하며 팬들과 만나는 축제로, 진은 이 가운데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팬 이벤트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 '제네바 모터쇼' 119년 만에 역사의 뒤안길로

세계 5대 모터쇼, '제네바 국제모터쇼'가 119년의 역사를 뒤로 하고 문을 닫습니다.

1905년 첫선을 보인 제네바 모터쇼는 2019년까지 세계 5대 모터쇼 가운데 하나로 꼽혔는데요.

코로나19·우크라 전쟁 등 세계 지정학적 상황을 이유로 지난해까지 4년 연속으로 취소되고 올해 2월 다시 문을 열었는데, 참가 업체 수가 크게 줄었고 방문객도 목표에 훨씬 못 미쳤습니다.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는 제네바 국제모터쇼의 모습은 전통적인 국제모터쇼가 점차 위상을 잃어가고 있는 상황을 보여준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전기차 출시로 자동차가 전자제품화되면서 유력 자동차 업체들은 국제모터쇼보다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참가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남방큰돌고래 #BTS #방탄소년단 #제네바모터쇼 #CES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