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들썩'...추석 연휴 245만 명 몰릴 듯 / YTN

YTN news 2025-10-02

Views 1

모처럼 긴 추석 연휴를 맞아 해외로 나가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 연휴 기간, 인천공항 이용객은 역대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장에 YTN 이슈 리포터가 나가 있습니다.

서지현 리포터!

[리포터]
네, 인천공항에 나와 있습니다.


현장 분위기 전해주시죠.

[리포터]
네, 황금연휴를 하루 앞둔 오늘, 이곳 출국장은 아직 여유가 있는 모습인데요.

오늘 저녁부터는 본격적인 출국행렬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여행을 위해 오늘 낮부터 이르게 연휴를 시작한 분들의 얼굴에는 설렘과 기대가 가득했는데요.

그럼 이곳을 찾은 시민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권혁우·황현정·권서안·권서현 / 경기 수원시 화서동 : 이번에 추석 연휴가 길어서 어떤 걸 할까 걱정이 많이 됐었는데 장인, 장모님이랑 아내, 아들 둘이랑 같이 여행 가려고 합니다.]

어머님 아버님도 다 같이 즐기셔야 해서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관광도 하고….

할머니, 할아버지랑 같이 여행 가서 좋아요!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오늘부터 12일까지 총 11일간의 추석 연휴 동안, 245만 3천여 명이 인천공항을 이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는 하루 평균 22만 명이 넘는 규모로 지난해 추석보다 11% 포인트, 올해 여름 성수기보다도 2.3% 포인트 정도 증가한 수치입니다.

특히 개천절인 내일은 24만 명 가까이 몰리면서, 역대 최다 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천공항 측은 보안검색 인력과 장비를 늘리고, 출국장 운영 시간을 한 시간 앞당겨 혼잡을 완화한다는 방침인데요.

또 주차 공간 부족에 대비해 임시 주차장 1,300면을 확보하고, 심야 노선버스를 확대하는 등 특별교통대책도 시행합니다.

연휴 기간 일부 자회사 노동조합 파업과 관련해서는, 총력 대응 체계를 가동해 여객 불편과 항공기 운항 차질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예상 소요 시간을 미리 확인하고, 스마트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셔서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한가위 즐기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인천공항에서 YTN 서지현입니다.





YTN 서지현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51002155304300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