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식 부총리 "국정 교과서 도입 방해하면 법적 조치" / YTN (Yes! Top News)

YTN news 2017-11-15

Views 0

정부가 앞으로 국정 역사교과서 도입을 방해하는 사태가 발생할 경우,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오늘 정부서울청사에서 대국민 담화문을 발표하고 전교조 등 시민단체는 학교의 교과서 선택 자율성을 침해하지 말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특히 전교조가 국정 역사교과서 사용을 결정한 학교를 직접 찾아가 압박하는 등 국정 역사교과서 사용을 방해해 학교 현장의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부총리는 또 국정교과서를 시범 도입할 연구학교 신청을 위한 공문조차도 보내지 않는 서울, 경기 등 8개 교육청은 연구학교 지정을 위한 절차를 조속히 진행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이 부총리는 역사 교육과 역사 교과서가 정쟁의 대상이 돼선 안 된다며 자라나는 세대가 균형 잡힌 역사관과 올바른 국가관을 확립하고 통일시대를 준비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승윤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210131116513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